2023. 08. 21 중국동포한마음연합총회에서 개최

3회 중국동포한마음 낚시대회

일시: 2023. 9. 23 () 07:00~13:00

장소 : 경기 광명 샘터낚시터(경기도 광명시 장절로 96-33)

참가대상 : 중국동포 및 ㄱ족(음주 및 폭언 거절)

참가비용 : 5만원(참가자 실명입금)

심사기준:

낚시법 제한 대회시작전 떡밥 투척행위 금지, 떡밥을 봉동에 달아 투척하는 행위금지, 전통바다낚시(무미늘), 낚시대 2대까지 사용 가능, 내림낚시 절대 부가 , 대상어종 15CM 이상

유투브방송으로 보기

- 문진수 대회 추진위원장과 통화

 

Q1.이번 대회는 몇회째인가?

올해가 3회째이다우리가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너무 못했으니 낚시대회 다시 부활시키자 해서 진행을 하게 되었다.

Q2. 몇명이 참석 가능한가?

좌석이 딱 100개밖에 안된다. 접수 선착순으로 참가자 100명을 모집해 현장에서 좌석을 추첨을 한다이날 행사를 위해 낚시터를 우리가 통으로 임대 맡았다.

Q3. 낚시만 하나? 다른 부대행사도 있나?

낚시만 한다. 다른 행사는 없다좌석 추첨을 마치면 서로 인사하는 시간만 갖고, 조용히 낚시만 한다인사 나누면 자기 자리에 가서 조용하게 고개하고 싸움만 진행한다.

우리 진행자는 그래서 감독하고 끝나면 이제 일 등부터 십 등까지 상금 주고 그 현장에서 행운 추첨해서 선물 주고 그러면 끝이다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런 것을 좋아한다무슨 잡소리도 없고 그 조용히 앉아 .

Q3. 동포들이 낚시를 좋아하나?

제 주변에 낚시 좋아하는 사람들 아주 많다엄청 많다. 낚시꾼들이 서울 경기만 약 한 4~5천명은 될 것이다. 낚시를 즐겨 하는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다.

-5천명씩이나 정말 그렇게 많은가? 놀랍다.

내가 볼 때 낚시터에 앉아있는 사람들 보면, 7,80 프로가 중국동포들인 것을 말투로 알수 있다. 그 정도이다.

취미라고 해서 낚시 동아리 위챗 대화방 같은 것이 있다. 나도 들어가 있는데, 방 하나에 기본 500명 이상 씩 있다. 그런 곳이 10개 정도 운영되고 있다.

그 대화방에 들어가보면, 중국의 낚시용품 업체, 지금은 한국과 중국에 있는 업체들인데. 이런 업체에서 후원해 운영하고 대회도 여는 것으로 안다.

-중국동포들이 낚시 취미를 많이 갖고 있는 이유가 있나?

특히 중국동포 남성들이 건설현장이 노가다 많이 하잖아요노가다 특징이 뭐냐면 대마찌라는 게 나와요일하다가 자재가 없어서 갑자기 쉬게 되는 날, 대마찌라 그러는데,

이런 경우, 갑자기 할 일이 없게 된다. 그런 분들이 갈 곳도 없고 그래서 낚시 다니는 경우가 많은 것같다. 다른 문화거리가 없는 거다. 

 

 
저작권자 © EKW이코리아월드(동포세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