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문 대통령, 在인도 동포 만찬…“우리 기업 진출기회 늘릴 것”

“현지 기업 어려움, 인도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풀어가겠다”

김경록 기자 | 2018년07월11일 04시44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오후(현지시간) 인도에 살고 있는 한국 동포 약 150명을 초청해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서도 인도에 진출한 우리 기업인들과 현지에서 창업에 성공한 청년들을 격려하면서 양국 간 실질 협력을 확대해 우리 기업의 진출과 사업 확대의 기회를 대폭 늘리겠다현지에 진출한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도 인도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번 방문을 통해 신남방정책의 핵심 협력 파트너 국가인 인도와의 관계를 한반도 주변 4국과 유사한 수준으로 격상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경제 분야 등 실질 협력뿐 아니라 평화, 공동번영, 인적교류 측면에서 인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지향적 분야에서의 협력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다언어, 다종교, 다인종 국가인 인도에서 동포사회를 형성하고 발전시켜온 동포들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동포사회의 저력을 바탕으로 양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교 역할을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 및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는 동시에, 동포들의 안전과 권익을 지키고 충분한 영사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도에서 창업해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청년 CEO, 인도 진출 기업인, -인도 다문화가정 부부, 유학생 등 각계각층의 동포들뿐 아니라 인도인 병사로 한국전쟁 직후 포로송환 감시단으로 파병됐던 인사, 인도대학의 한국학 교수 등 친한 인사들도 참석했다.

출처=공감코리아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우리는 제기가족” 재한중국동...
2
11월부터 건설업 외국인 불법취...
3
11월에 주목받는 두 영화, 중국...
4
중국동포 외국인등록증, 재외동...
5
1조 매출 신화에 도전하는 애터...
6
"조선족사회, 하루라도 빨리 문...
7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