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사)해피맘 ∙ 세계부인회 2019 총결 전국 지부장, 센터장 임원회의 개최

다문화 · 미혼모 · 탈북자 여성등 자리매김 활동평가 등 논의

EKW동포세계신문 보도국 기자 | 2019.12.23. 14:32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임원회의


[
서울=EKW동포세계신문] 사단법인 해피맘 세계부인회(회장 조태임)에서는 20191213일 금요일 중앙대학교에서 전국 지부장, 센터장 등이 참석한 임원회의를 개최하였다.

 

임원회의에서 앞으로 해피맘 세계부인회가 여성들의 취업,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및 다문화 · 미혼모 · 탈북자 등이 한국사회에서 당당한 여성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 서로의 의견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방안들을 모색하였다. 그러기 위해서 해피맘에서 중점적인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해피맘 아카데미를 통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의견이었다. 

2019년 울산지부 활동 사진


이 취지의 하나로 해피맘 아카데미 원장인 조태임회장과
20여 명의 연구위원이 각 전공 분야별로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관해 책을 발간하였다. 1탄으로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식품영양 편을 발간하였으며, 계속해서 아동심리, 아동치유, 응급처치, 간병, 산후조리 등 전문분야별로 책이 출간될 것이다.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책 출간

또한, 1:1 친정어머니 맺기 운동을 통해 인연을 맺은 다문화가정과 함께 전남 영암에 있는 해피맘 연수원에서 12일 동안 서로 정을 나누면서 11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메주 만들기 봉사를 시작하였다. 메주가 띄워지면 2월에는 메주 담그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전통문화 체험은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 여성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더불어 이 여성들이 한국 생활 중 안전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의 후원으로 소비자 교육을 전국 10개 지역에서 실시하여 다문화가정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 해피맘에서는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통해서 행복한 여성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다.


EKW동포세계신문 보도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7월 16일부터 외국인·재외국민 ...
2
코로나바이러스 긴급방송, 중국...
3
[뉴스분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4
원코리아, 다문화가족과 중국한...
5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6
오늘의 뉴스(2월17일), 코로나 ...
7
[종합]한국에서 아시아를 찾다 "...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