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김용필의 동포세계 EKWtv 방송


8
31일 한송이 탈북녀성의 조선족 남성 쌍욕 영상등을 보고 유투브 방송에 조선족 비하 발언 도를 넘어섰다는 주제로 오늘의 논평을 발표하자. 유투브 방송을 보고 많은 분들이 시청을 해주시고 댓글을 달아주었습니다.

91일 오늘은 시청자분들이 남겨주신 댓글을 보고 이번 한송이 사건이 가져다 준 것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며
제2탄 유투브 방송을 제작해 올려봅니다
.

예전에 느끼지 못했던 점들을 많이 느끼게 해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한국에 나와 있는 중국동포 조선족, 구소련동포 고려인, 북한동포 탈북민, 그리고 한국인 서로 같은 민족 구성원이라 하면서도 여전히 벽이 높이 쌓여져 있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번 탈북여성 한송이의 조선족 비하 막말 방송에 대해서 중국동포사회가 간과하지 않고 발끈하며 울분까지 토하며 격렬한 반응을 보이는 현상을 보면서, 그 이유를 배신감, 허탈감, 자존감 이 3가지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것은 어제 올린 오늘의 논평에 대한 시청자들의 댓글을 통해 분석해 본 결과입니다.

 

유투브 방송시대, 어떻게 보면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의 무분별한 영상 유포로 사회 악을 만들 수 있지만, 또 한편에서는 시공을 초월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장이 열렸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면서 희망적인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꼭 시청해보시고 함께 의견을 나누어보았면 합니다.

 

[오늘의 방송 주요내용]

 

1. 한송이 탈북여성막말, 중국동포들이 받은 충격 컸다.

그 이유는 왜 그럴까?

시청자 댓글로 통해 크게 세 가지로 분석했습니다. 배신감, 허탈감, 자존감

2. [동포정책소식] 법무부가 추가변경해 발표한 동포범위확대에 따른 제도변경 내용 등

3. 오늘의 논평을 보고 댓글을 달아준 시청자들의 댓글 10, 댓글을 보면서 저는 희망적이다 생각했습니다.
끝까지 댓글들을 함께 보시죠,

 

저작권자 © EKW이코리아월드(동포세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