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들과 함께 하는 문화교류의 장

인사말 하는 조태임 회장
인사말 하는 조태임 회장

‘우리 함께 해요사단법인 해피맘(회장 조태임)128()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KBS아트홀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해피맘 자선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아프리카, 몽골, 베트남, 중국 조선족 등 많은 다문화 여성들이 직접 참석하여 그동안 해피맘이 펼쳐온 해피맘 운동 우리 함께 해요에 동참하고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뜻 깊은 자리이다.

 

아나운서 박윤신 진행으로 문을 연 음악회는 조태임 회장의 인사말과 내빈소개에 이어, 더 크리에이티브 판의 진도북춤으로 화려하게 시작되었다.

[권장 필독서] 눈물나는 중국동포 신화교 이주사 최황규 저 <황화의 물결> “중국동포 자녀를 위한 한중사랑학교 한중어린이동산 음악회는 어윤주 우지은의 '그리운 금강산', 7080세대 포크가수 양하영의 갯바위등 노래로 추운 날씨를 녹여주는 따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청소년들로 구성된 태랑학회가 해피맘 어머니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했다는 공연은 기백 넘치는 태권도와 어울려 어머님께 감사를 전달하는 메시지가 담긴 노래와 태권무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냈다.

베트남 가수의 이국적인 노래에 이어 메조소프라노 최혜영의 보리피리, 중국동포 가수 최애순의 중국노래 하늘길’, 아프리카 음악을 들려 준 AB and Tiah 부부의 ‘One Love’ 는 외국의 정취와 문화를 노래를 통해 감상하게 해준다.

국민가수로 소개된 최성수의 동행은 객석에 앉은 청중과 해피맘 합창단이 하모니를 이루는 아름다운 추억의 시간이 연출되어 인상을 주었다. 3인조 여성그룹 Voice Factory AURA댄싱퀸으로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활력 넘치는 여성상을, 뮤지컬 배우 홍성현의 돈키호테 극 ‘맥오브라만차연기는 잠시 뮤지컬 분위기에 빠져들게 한다.

이어 마지막 무대 해피맘 합창단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퀘 세라세라합창에 이어 해피맘 조태임 회장이 직접 작사한 주제곡 우리 함께 해요를 불러 대미를 장식했다.

태랑학회 태권도 공연
태랑학회 태권도 공연

▶ 서울 금천구 유일 종합병원 희명병원 

업소용 쇼파, 탁자 전문제작 고려쇼파 공장
 

사단법인 해피맘은 다문화 여성과 한국 어머니들의 1:1 친정 어머니 맺어주기 운동을 통해 언어적, 문화적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폭력을 추방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손잡아 줄 수 있는 해피맘 운동을 통해 폭력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을 구제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조태임 회장은 세계 여러 여성들이 문화 교류를 통해 모두 함께 해피맘운동을 펼쳐서 여성이 행복해지면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기틀이 되어 전 세계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문화예술을 통해 우리 함께 해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에서 후원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해피맘 재한중국동포여성 지부장 허광옥, 중국동포 가수 최애순씨, 조태임 회장 등이 행사 직전에 기념사진을 남겼다.
행사에 참가한 해피맘 재한중국동포여성 지부장 허광옥, 중국동포 가수 최애순씨, 조태임 회장 등이 행사 직전에 기념사진을 남겼다.

해피맘 합창단 공연 모습
해피맘 합창단 공연 모습

[권장 필독서] 눈물나는 중국동포 신화교 이주사 최황규 저 <황화의 물결> ▶EKW 코리아월드 뉴스! 신문 동포세계신문에 광고를 내보세요(광고안내)
 

저작권자 © EKW이코리아월드(동포세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