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외동포재단, 베트남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도서 6천5백여권 기증

한-베 다문화 자녀들의 정체성 교육을 위한 지원의 일환

등록일 2018년10월10일 12시44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출판협의회의 기증 통해 -베 함께 돌봄센터6,454권의 도서 지원
 
 
[서울=EKW동포세계신문]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사무소에서 청소년출판협의회와 도서 기증식을 갖고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베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해 65백여 권의 한글도서를 지원했다.
 
지난 3-베 함께 돌봄 센터1,500여권의 도서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로 현재까지 총 8,000여권의 도서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도서 지원은 청소년 도서 출판사의 공동체인 청소년출판협의회가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한-베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6,454권의 책을 기증하면서 이뤄졌다.
- 청소년출판협의회는 2005년 결성, 73개 회원사로 이루어진 청소년 도서 출판사 공동체이다.
 



기증식에는 한우성 이사장을 비롯해 청소년출판협의회 신성종 대표 등 청소년출판협의회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기증한 도서는 -베 함께 돌봄 센터어린이 도서관에 비치돼 한-베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에 쓰일 예정이다.
 
재외동포재단 한우성 이사장은 금번 지원된 한글도서를 통해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베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우리말과 문화를 배우고, 정체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면서, “재외동포재단은 한국, 베트남 양국에서 인권의 사각지대에 놓인 한-베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공=재외동포재단 보도자료>



▶ 서울 금천구 유일 종합병원 희명병원 
▶EKW 코리아월드 뉴스! 신문 동포세계신문에 광고를 내보세요(광고안내)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조선족사회, 하루라도 빨리 문...
2
김용필 본지 대표, KBS라디오 한...
3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
4
법무부, 9월21일부터 영주자격 ...
5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6
(주)더힐러, 신비한 자동차성능...
7
[TBC추석특집] 조선족들의 이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