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이족(東夷族)의 고향 강소성 연운항(連雲港)

등록일 2018년08월21일 19시00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이족이 그린 장군애 암화

[글=김충정 본지 편집고문] 동이족(東夷族)이라 하면 중국과 한국의 역사학계에선 지금까지도 분쟁이 심하다. 중국에서 말하는 동이족은 산동일대에서 생활한 한인(漢人) 선민들을 말하고, 한반도에선 옛날 고 조선의 선민들을 말한다. 누구의 견해가 옳은 지는 역사학자들이 알아서 할 일이다. 필자가 여기에서 소개하려는 내용은 연운항 금병 도화간(錦屛 桃花澗)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장군애(將軍崖) 절벽에서 발견된 원시 암화(岩畵). 전문가들의 감정과 분석에 의하면, 이 암화는 하상시기(夏商 時期) 동이부락(東夷部落) 집체 제사(社祭)유적이라 한다.(1)
아래에 동이족이 그린 장군애 암화를 소개한다.(2)
연운항은 평택에서 중국으로 배타는 사람들이 타는 상선의 하선 항이다. 위치는 중국 국민당 장개석 남경정부가 있고, 또 만악의 일제가 30만 무고한 주민을 학살한 남경 참안의 바로 곁에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한나라 황제 유방이 출생한 서주(徐州) 부근이기도 하다.
남북한 한반도 역사학계에 의하면, 고조선 동이족의 유물들이 중국의 하북, 하남, 산동 등지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
(1) 19825월 강소 인민출판사(江蘇人民 出版社) 련운항 풍물지(連云港 風物志) 7(7)
(2) 200012월 연운항시 교육위원회 교연실에서 출판한 초중향토교재(初 中鄕土敎材) “連云港歷史 5(5)
 
김충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조선족사회, 하루라도 빨리 문...
2
김용필 본지 대표, KBS라디오 한...
3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
4
법무부, 9월21일부터 영주자격 ...
5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6
(주)더힐러, 신비한 자동차성능...
7
[TBC추석특집] 조선족들의 이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