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OK 결연식으로 탈북청소년들 든든한 형, 언니 만난다

OK(One Korea) 라이프코칭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편집국 기자 | 2018년07월18일 11시42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인천, 김포, 고양, 수원, 평택, 천안, 춘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한 마음으로 탈북청소년 멘토링 활동 시작
 
[무지개청소년센터=보도자료]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 이상덕)은 지난 714,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1층 소강당)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탈북청소년 맞춤형 지원 프로젝트 ‘OK(One Korea) 라이프코칭멘토-멘티 결연식을 진행했다.
 
‘OK 라이프코칭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한 사업으로, 미래 통일한국의 리더로 양성하기위해 선발된 탈북청소년 장학생에게 교육비(연간 300만원) 지원 외에도 멘토링과 사례관리 및 입시진로와 영양건강 코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OK 라이프코칭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티 탈북청소년(중학생)은 평균연령이 14.6세로, 북한출생 48.6%, 3국출생 등 31.4%로 구성되었다.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 35명은 멘티와 마찬가지로 중부지역(서울·경기·인천·충청·강원)에 거주하는 평균 연령 24세의 청년들로 대학생이 85.7%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 직장인도 14.3% 참여한다.
결연식에서는 35쌍의 멘토-멘티가 처음 만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어색함을 없애고, 앞으로의 멘토링 활동을 함께 계획하고 활동 서약서를 낭독하는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OK 라이프코칭 멘토링은 결연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진행되며, 멘티는 멘토를 통해 학습보충과 진로탐색, 문화체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해 멘토링에 참여한 2004년생 송경준(가명) 멘티는 나의 고민을 들어주는 사람이 생겼어요. 주위를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고 주위 사람들을 더 좋아하게 됐어요.”라고 좋아하고,
 
이번 멘토링에 참여하는 2005년생 임새롬(가명) 멘티는 멘토 선생님께 진로도 물어보고, 같이 공부하고 싶어요. 한국에서 잘 적응하고 성공해서 그동안 저를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꼭 보답하고 싶어요!”라고 각오를 밝혔다.
 
‘OK 라이프코칭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홈페이지:www.rainbowyouth.or.kr/전화:070-7826-1562)로 하면 된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조선족사회, 하루라도 빨리 문...
2
안산 원곡동 중국동포들이 자비...
3
곽재석 이주동포정책개발연구원...
4
김용필 본지 대표, KBS라디오 한...
5
부산국제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
6
법무부, 9월21일부터 영주자격 ...
7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