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라디오<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 6월 19일 첫방

북방동포들에게 고국의 소식과 함께 중국, 러시아, 북한, 일본 거주동포들의 소식을 전하는 KBS라디오 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연출 홍순영 작가 서현이 진행 김은성 아나운서)에 동포세계신문 김용필 편집장이 619일을 첫방송으로 매주 화요일(방송시간 01:25~01:55/재방 :08:00~08:30)에 고정출연하여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동포, 고려인동포, 북한동포들의 경제활동 소식을 전하게 된다.

 

619일 첫방송에서는 첫 번째 중국동포 출신 PB KB증권 대치지점 김철 과장을 소개하고, 중국동포 밀집거주지역인 구로구 영등포구에서 중국인(중국동포)들의 아파트 구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 시중은행권이 외국인 비자연장 때 송금기록 체크항목을 추가해달라고 법무부에 건의했다는 소식과 인천 연수구 고려인동포들이 인천 고려인센터 준비모임을 발족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김용필 편집장은 20055KBS라디오 사회교육방송(현 한민족방송) <한민족 하나로> 프로를 시작으로 <보고 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등에 고정출연해 왔다. 이외 KBS월드라디오, 북경중앙인민방송국조선어라디오방송 등에 출연해 국내 체류 중국동포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다.

KBS라디오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는  616일부터 방송프로를 개편하여 여기는 한국 동포타운을 신설하고 김용필 편집장을 고정출연자로 섭외하였다. 이 프로는 한국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경제활동을 중심으로 새로운 소식을 전하게 된다. 김 편집장은 19일 첫 방송에서 동포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인사말로 힘차게 시작했다.

 

KBS라디오<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매주 화요일 '여기는 한국 동포타운' 김용필 편집장 고정출연)

http://www.kbs.co.kr/radio/scr/ecostudy/

 

방송 다시듣기 바로가기:

http://www.kbs.co.kr/radio/scr/ecostudy/replay/2617766_50865.html

 

저작권자 © EKW이코리아월드(동포세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