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 새해에는 재한동포여성들과 함께 해피맘으로 새출발”

(사)한국부인회 조태임 회장 재한동포여성 신년인사회 참가

등록일 2018년01월09일 16시02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한동포여성 신년인사회에 참가한 한국부인회 조태임 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다.

[동포세계신문=서울] 재한동포여성들을 중심으로 갖게 된 신년인사회에 참여한 조태임 한국부인회총본부 회장은 새해에는 해피맘으로 새출발을 하자며 재한동포여성모임을 격려했다.
2018년 새해를 맞이해 16() 오후 2시부터 동포세계신문사 앞 고향촌 식당에서 재한동포여성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재한동포여성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부인회 조태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새해부터는 본격적으로 다문화가족, 세계 여성들과 함께 나아가는 해피맘센터를 설립해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재한동포여성들을 위한 해피맘센터도 이곳 구로구에 설립해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하는 좋은 역할을 펼쳐나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맘은 영어로 “happy mom(행복한 엄마)”라는 의미이다.
 조태임 회장은 지난해 7월 다문화여성 돕기 자선바자회에 참석했던 여성들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재능 있는 여성들이 함께하여 예술단을 창단하고 영화제작과 연극 그리고 패션쇼, 합창단 등 활동을 하고 있다. 해피맘예술단은 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의 여성들과 소통은 물론 교류의 장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응 가운데, 지난해 128일엔 KBS아트홀에서 제1회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자선음악회를 개최하고, 이 행사에 재한동포 여성들로 구성된 합창단이 참여해 함께 하였다. 또한 몽골 적철마 교육부장관 등 몽골 여성지도자들도 제1회 자선음악회에 참여하여 교류활동을 펼치고 올해에는 몽골에도 해피맘센터 설립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조 회장은 밝혔다.
 허광옥 재한동포여성협회 회장(한국부인회 재한동포특별지부장)재한동포여성 모임이 새해에 더욱 분발하여 좋은 일들을 함께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새해인사말을 나누었다.

모임에 참가한 회원들이 성일상사 표영태 대표가 후원한 등산복 티셔츠를 입고 손에는 표영태 사장의 "함께하는 삶" 에세이집을 들고 기념사진을 남겼다

 이번 재한동포여성 신년인사회는 자선음악회에 참여한 중국동포 여성들을 위로하고 격려차 진행된 자리로 구로구 일자리지원과 배금택 팀장, 김성국 일드림행정사무소 대표, 이지철 ()천하인력개발 대표 등도 함께 했으며 성일상사 표영태 대표는 등산복 티셔츠 50벌을 후원하였다.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우리는 제기 가족" 중국동포 황...
2
한국화교화인연구회, 대림동 차...
3
‘첫번째 중국동포 출신 PB' KB...
4
동포세계신문 제375호(2018.5.24...
5
유럽 디지털화폐 위슬러 한국진...
6
재한 중국동포단체들, 더불어민...
7
영화 범죄도시 관람후기- 중국동...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