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기도교육청–재외동포재단, 교육협력 양해각서에 서명

재외동포 교육지원 위한 협력 기반 강화

등록일 2018년01월02일 19시15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교육청과 재외동포재단 MOU 사진제공=공공누리
[동포세계신문=공고누리 보도자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1229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재외동포 교육지원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한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네트워크 및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한 호혜적인 교류·협업을 통해 재외동포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과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재외동포학생 대상 교육·연수 프로그램 상호 협력, 재외동포학생 모집·선발에 필요한 각종 네트워크 공유, 재외한글학교 및 민족학교 교원 역량강화 교육 자원 협력, 재외동포 정체성 강화 및 교류 활성화 등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력, 세계시민, 문화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국내 교원 등 대상 재외동포 이해교육 추진 협력 등이다.
협약기간은 201712월부터 3년간이며, 협력분야의 구체적인 내용과 절차, 그리고 추가사항 등은 두 기관이 신의성실 원칙하에 상호 합의로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두 기관은 2016년부터 중국 동북3성 조선족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호혜적 협업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은 재외동포 교육을 위한 강사 추천지원,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공 등에 협력해왔다.
이재정 교육감은 협약에 앞서두 기관의 협력 관계를 통해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 등 국제이해교육이 확대되길 기대하며, 재외동포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2018 새해에는 재한동포여성들...
2
2018 국적업무, 영주권 전치주의...
3
정병휘 박사 건강스페셜 "산소황...
4
평창올림픽 계기로 중국인에게 ...
5
[신년사설]2018평창올림픽 성공...
6
영화 범죄도시 관람후기- 중국동...
7
재일조선인의 고향 우토로마을 ...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