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기도교육청–재외동포재단, 교육협력 양해각서에 서명

재외동포 교육지원 위한 협력 기반 강화

김경록 기자 | 2018년01월02일 19시15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교육청과 재외동포재단 MOU 사진제공=공공누리
[동포세계신문=공고누리 보도자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1229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재외동포 교육지원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한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네트워크 및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한 호혜적인 교류·협업을 통해 재외동포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과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재외동포학생 대상 교육·연수 프로그램 상호 협력, 재외동포학생 모집·선발에 필요한 각종 네트워크 공유, 재외한글학교 및 민족학교 교원 역량강화 교육 자원 협력, 재외동포 정체성 강화 및 교류 활성화 등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력, 세계시민, 문화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국내 교원 등 대상 재외동포 이해교육 추진 협력 등이다.
협약기간은 201712월부터 3년간이며, 협력분야의 구체적인 내용과 절차, 그리고 추가사항 등은 두 기관이 신의성실 원칙하에 상호 합의로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두 기관은 2016년부터 중국 동북3성 조선족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호혜적 협업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은 재외동포 교육을 위한 강사 추천지원,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제공 등에 협력해왔다.
이재정 교육감은 협약에 앞서두 기관의 협력 관계를 통해 세계시민교육, 문화다양성교육 등 국제이해교육이 확대되길 기대하며, 재외동포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우리 함께 해요’ 해피맘, 201...
2
통일문화연합, 12월 6일 국회에...
3
"이젠 동포를 동포로 포용할 때"...
4
임채완 재외동포연구원 원장 “...
5
3.1운동 100주년 “연변 용정 3...
6
인천 러시아출신 모(母) 중학생 ...
7
중국동포 외국인등록증, 재외동...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