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웨어러블 기술 제품의 선두주자 월드글로벌넷 Wor(l)d HELO Lx+(힐로 럭스 플러스)

4차 산업혁명시대, 급성장하는 웨어러블 시장에 주목하라

김용필 기자 | 2018년01월02일 04시30분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포세계신문=산업/기업] WOR(l)D(월드글로벌넷)사가 2011년 출시한 스마트 밴드 HELO Lx +(힐로 럭스 플로스)100여개국 70만 인구가 착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이다.
손목에 착용하는 이 기기는 무채혈혈당측정(自己测量血糖), 혈압, 심장박동수, 심전도수, 호흡수, 감정상태, 피곤상태, 걸음수, 보호자기능, 칼로리소모량, 응급버튼 기능 등이 있어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바이오생체진단기기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을 개발한 파비오 갈디(FABIO GALDI)1994년 이탈리아에서 두 번째로 큰 ISP와 유럽에서 다섯 번째로 큰 ISP를 설립했고, 1997년 싱가폴에서 Mecotek International을 시작했다. 2002년 시장에서 최초로 터치 스크린 LCD PC중 하나를 출시했다. 그리고 2005년 최초의 성공적인 VoIP플랫폼 중 하나를 개발하였으며, 통신기술분야 20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1년에 WOR(l)D 회사를 설립해 웨어러블 기기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파비오 갈디(FABIO GALDI)는 애플 설립자 스티븐 잡스 보다 더 주목을 받는 인물로 두각되고 있다.
웨어러블 제품은 입는 옷과 착용하는 시계와 같은 제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 할 수밖에 없다.
HELO Lx +(힐로 럭스 플로스) 디자인 설계자는 안토니오 데 로사(Antonio de Rosa) WOR(l)D 디자인 설계이사 이다.
안토니오 데 로사는 미래 기술 디자인과 설계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로 이미 iPhon 6, iPhon 7, iox, iCam 등 아이폰 기기 디자인으로 증명되었다. 2014, 2015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 기술 박람회와 미국 라스베가스 박람회에서 스페이스폰으로 우승을 받았다.
미국 마이애미에 본사를 두고 있는 WOR(l)D사는 13개국가에 지사가 설립되어 있고 195국가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네트워크 회사이다. MLM회사 중 주가총액 11위로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이다.
HELO Lx+ 제품의 한국시장 판권을 쥐고 있는 WOR(l)D 코리아 제임스 장 대표는 "파비오와 차니다를 자주 만나 마켓팅 회의를 갖는다"면서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일상품이 된 힐 로 럭스 제품이 한국과 중국에서도 건강 필수제품이 될 것이다"며 자신감을 보였다.(제품문의:010-6341-1785)

 
 
4차 산업혁명시대, 급성장하는 웨어러블 시장에 주목하라
 
IT(인터넷정보기술)와 컴퓨터, 그리고 디자인이 결합되어 의류나 손목시계, 팔찌처럼 몸에 부착할 수 있는 기기를 웨어러블(wearable),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 기기이다.
최근 미국의 IT 조사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웨어러블시장은 수요와 공급이 점차 증가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된다고 한다.
IDC의 조사에 따르면 201712500만 개의 웨어러블 기기가 출하됐다. 해당 기관은 앞으로 2021년까지 웨어러블시장은 약 2배로 성장해 24000만 개의 기기가 출하될 것으로 예측되며, 이는 연 평균 약 18.2%의 성장률로 분석된다.
웨어러블 기기는 최첨단 첩보영화 등에서도 자주 등장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개봉한 비밀 첩보원 킹스맨에는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가 등장한다. 전투용 첩보영화에서 등장한 것과는 달리 킹스맨은 일상 생활속에서 입고 신는 양복, 구두, 손목시계, 안경 등에 IT와 컴퓨터기능이 있는 유용한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여 관심을 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 밴드라고 불리는 밴드형 기기이다. 손목에 이 기기들을 착용해두면 사용자의 하루 활동량, 운동량, 심박수, 수면 분석 등 사용자의 건강 상태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제품에 따라선 부가적인 기능(ex, 친구와 운동량 지수로 경쟁하기 등)이 추가되어 있어 재밌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헬스케어에 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와 같은 상품들은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웨어러블 기기의 대중적 인식을 한 단계 강화시킬 것으로 보고 세계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김용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우리 함께 해요’ 해피맘, 201...
2
통일문화연합, 12월 6일 국회에...
3
"이젠 동포를 동포로 포용할 때"...
4
임채완 재외동포연구원 원장 “...
5
3.1운동 100주년 “연변 용정 3...
6
인천 러시아출신 모(母) 중학생 ...
7
중국동포 외국인등록증, 재외동...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