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동영상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9월28일 KBS라디오 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주택임대차보호법을 알아두자 2018-10-10 17:23:4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     추천:3


KBS라디오 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연출 홍순영/ 작가 정진희/ 진행 이인철 아나운서)

 

KBS라디오<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매주 화요일 "여기는 한국 동포타운" 김용필 편집장 고정출연)

http://www.kbs.co.kr/radio/scr/ecostudy/

방송 다시듣기 바로가기:

http://www.kbs.co.kr/radio/scr/ecostudy/replay/2617766_50865.html

9/28

* CODE 여기는 한국동포타운

 

 

MC 이번엔 한국에서 거주하는

우리 동포들의 경제활동을 전해드리는

<여기는 한국동포타운> 시간입니다.

동포세계신문 김용필 편집국장님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셨는지요?

오늘은 국내에 체류하시는 동포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부터 전하겠습니다.

많은 동포분들이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면 국가가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주고,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국가가 실시하는 건강검진인데요, 그 내용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MC 다음은 법무부가 불법체류자 합법화 허위광고에

사기피해를 입지 않도록 안내문을 공지했다는 소식이네요.

 

-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는 지난 96불법체류자 합법화 허위광고 관련 안내문을 냈는데요, 안내문은 한글, 중국어, 영어 세 언어로 공지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최근 불법체류자에 대해 합법화한다는 허위광고가 돌고 있으니 사기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는 불법체류자에 대한 합법화를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불법체류자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한 대응을 할 계획입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MC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대한 정보도 있네요.

동포들도 이 법은 꼭 알아야겠죠?

 

- 그렇다.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다세대주택에 사는 중국 동포 김철호씨는 난데 없는 벼락을 맞았다. 2500만 원 전세보증금을 주고 살고있는 건물이 경매로 넘어가 분쟁이 생기고 급기야 주인이 바뀌면서 새 주인이 전세보증금도 돌려줄 생각을 하지 않고 6개월 내에 방을 비워달라고 했기 때문이다.

 

MC 안타까운 사연이네요. 그 건물에 다른 동포들은 없나요?

 

- 김철호씨가 살고있는 건물에는 중국동포 7세대가 살고 있다고 한다. 새주인은 다른 입주자들에게도 똑같이 무조건 방을 비우라고 한다고 한다. 경매로 넘어간 건물에 입주해 살고 있는 사람들을 새 건물주가 이렇게 내쫓을 수 있을까 싶은데요. 주택입대차보호법을 보면, 그렇게 할 수 없음을 명시하고 있다.

 

MC 최근 해외에서 콜센터를 차려 60억 원 규모 보이스피싱을 저지른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보이스피싱을 잡아내는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이 내년초부터 보급된다는 소식도 있네요.

 

- 지난 18일 금융감독원과 기업은행은 인공지능 앱을 활용해 금융사기 전화를 실시간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이 보이스피싱 탐지 앱을 개발 중인 가운데 금감원이 탐지 정확도를 높이고자 신고·제보받은 사기 사례 8200여 건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개발이 진행된다.

 

MC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고나라 사기범이

경찰에 붙잡혔다는 소식 들어볼까요?

 

- 동포분들도 생활용품 등 물건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중고나라 사이트를 한 번쯤은 이용해 보았을 텐데요, 이것을 이용할 때 사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관악경찰서는 필리핀에서 중고나라 사기등으로 3억 원 상당을 챙긴 30대 남성 임모씨를 사기 및 사문서 위조·행사, 공문서 부정행사 등 혐의로 구속해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피의자는 한국에서 범행을 저지르다 수사기관에 쉽게 적발되자 필리핀행을 택했다.


MC
산림청이 10월말까지 가을철 임산물 불법채취를

집중단속한다고 하죠?

 

- 10월달이 되면 산을 찾는 가을 야유회 모임이 많은데요, 동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산림청은 가을철을 맞아 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밤·도토리·버섯·산약초 등의 임산물 불법채취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오는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가을철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MC 오늘 소식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동포세계신문 김용필 편집국장이었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9293271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9월21일 KBS라디오 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북한진출 위해 중국동포기업과 손잡은 한국기업 소식 등 (2018-10-10 17:15:14)
다음글 : 10월5일KBS라디오 한민족방송 <경제로 통일로>...영주증 발급 등 (2018-10-11 11: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