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한중무역관 - 업체 및 상품소개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주)코스몰 화장품 원료 COS-VCE (비타민C유도체) 2017-07-10 23:31:2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754     추천:49
()코스몰 비타민C유도체 기술 중국 화장품업계도 인정...중국 수출길 열린다
 
▲심재주 (주)코스몰 부회장이 비타민C 유도체 기술이 접목된 화장품 원료 COS-VCE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장면  
   
 심재주 ()코스몰 부회장이 비타민C 유도체 기술이 접목된 화장품 원료 COS-VCE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2004
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원료를 일본에 수출해 주목을 받았던 ()코스몰이 최근 중국시장 진출의 물꼬를 터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장품 원료생산업체인 ()코스몰은 지난 77일 중국 광저우공업미생물검측중심으로부터 코스몰 비타민C 유도체(COS-VCE)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에서 이상 없음판정을 받은 증명서를 받았다. 게다가 중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제조유통회사 상해일화(上海日化有限公司)에서도 ()코스몰의 비타민C유도체 기술이 들어가 있는 화장품 원료를 대량 구매할 의사를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심재주 ()코스몰 부회장은 이번 성과는 우리 회사가 화장품원료생산 제조회사로 우뚝 설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갖게 된 것이다며 크게 기뻐했다.
 ()코스몰은 2004년 설립된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제조를 하는 정밀화학 전문기업이다. 창립 후 화장품 미백 기능성소재인 Ethyl ascorbyl ether를 포함하는 비타민C 유도체(COS-VCE)기술을 개발해 일본의 10여 개 화장품 회사 등에 수출하는 국내 첫 기업이 되었다.
 ()코스몰의 화장품원료는 일본, 독일에서 개발한 비타민C 유도체 기술보다 뛰어난 것으로 인정받아 일본시장에서 승승장구를 하였다. 하지만 2012년 엔달러 환율이 30%나 떨어지는 엔저현상의 직격탄을 맞아 위기를 맞게 되면서 ()코스몰은 일본 수출 70%에 달하는 구조에서 탈피해 새로운 판로개척을 찾는데 몰두하게 되었다. 일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대만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의 판로개척에 나선 것이다.
 ()코스몰은 2012620일 중국특허관리국으로부터 기술특허 인증서를 발급받고 본격적으로 중국시장 개척에 나섰지만 지난 5년간 그다지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고 있다가 최근 ()코스몰 심재주 부회장이 직접 중국시장 개척에 발 벗고 나서면서 회사가 직접 중국 검증 기관으로부터 품질 안전 검증서를 받아 쥐게 되었고 중국 최대 화장품 제조 유통회사 상해일화(上海日化)와도 계약을 맺어 중국시장 진출의 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월등한 성능을 인정받은 ()코스몰 비타민C 유도체(COS-VCE), 세계 12개국에 수출...유명 고급화장품의 주원료로 쓰인다
 
<동포세계신문>710일 경기도 화성시 향남 제약단지에 위치한 ()코스몰 회사를 방문해 심재주 부회장을 만나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하게 된 ()코스몰의 비타민C 유도체(COS-VCE) 제품과 기술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사진설명: 심재주 부회장이 (주)코스몰이 갖고 있는 대용량 포물레이션 설비를 배경으로 한 사진)

심재주 부회장이 ()코스몰이 갖고 있는 대용량 포물레이션 설비를 배경으로 한 사진


화장품원료 기술의 핵심은 포물레이션(Formulation)
 
우리나라는 화장품 원료가 많이 나는 나라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몰이 2005년 일본에 화장품 원료를 수출하게 되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그 바탕은 피부에 가장 좋은 물질로 알려진 비타민C 성능을 보존하면서 최고의 미백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한 비타민C 유도체(COS-VCE) 화장품 원료를 만드는 포물레이션 기술력을 보유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포물레이션(Formulation) 기술에 대해서

화장품 원료를 만드는 포물레이션 기술은 미국이 가장 뛰어나고 그 다음이 일본, 그리고 유럽이다. 중국은 이 기술력이 없기 때문에 좋은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료를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화장품 원료에 들어가는 성분이 20가지가 넘는데 여기에는 주성분과 보조성분이 있다. 포물레이션 기술이란 이들 성분을 배합해 새로운 기능성을 가진 원료를 만드는 기술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조성분이 주성분 비타민C를 깨뜨리지 않고 배합하는 기술력이다. 이것은 오랜 실험과 축척된 데이터를 통해서 향상될 수 있다. ()코스몰은 그런 충분한 실험과 데이터가 있었기 때문에 성능이 뛰어난 비타민C유도체를 개발하게 되었고, 선진국을 능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비타민C유도체란?

먼저 비타민C(ascorbyl)효능에 대해 설명하겠다. 비타민C는 멜라닌 형성을 억제해주어 미백효과가 뛰어나고 항산화 효과(상한 세포의 복원, 세포의 생명력 강화), 세포증식, 콜라겐 형성, 항균효과 등이 있어 피부에 가장 좋은 물질이라 볼 수 있다.
그런데 비타민C는 불안정성이 높아 조금만 노출되어도 쉽게 깨진다. 예를 들면 어느 음료회사가 비타민C 함유가 많은 음료라고 선전하지만 실제는 배합과정에서 그것을 마시기도 전에 비타민C성분이 다 깨져버려 인체에 흡수되는 것이 없게 되는 것이다.
비타민C유도체 기술의 핵심은 비타민C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해주고 피부에 비타민C성분이 흡수되어 효과를 보도록 해주는 것이다.. 이런 비타민C 유도체 기술은 독일, 일본에서도 일찍이 개발되어 있지만 일본 후생성과 일본정밀화학이 미백효과 실험결과 우리 코스몰 제품 COS-VCE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수치로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그래서 타사의 제품은 2% 이상을 넣어야 미백효과가 있다고 하는 반면 우리 제품 COS-VCE1%만 넣어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것이다. 일본후생성의 미백고급화장품에는 COS-VCE 1% 함량이 표기되어 있다.
 
COS-VCE는 콜라겐 합성률이 타사 제품보다 배 이상 높다
 
콜라겐은 단백질이다. 피부에 콜라겐이 낮아지면 주름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피부에 콜라겐 성분을 높혀주면 주름 개선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COS-VCE는 콜라겐 합성률이 타사 제품보다도 높은 것으로 실험결과 나왔다.

 
COS-VCE 원료가 들어간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나?
COS-VCE 는 세계 12개국에 수출되고 있고, 세계 유명 고급화장품의 주원료로 들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스킨푸드 토마토미백라인 최근 출시되었고 일본의 DHC, BIOTHEIM, 한국의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IOPE,  AP, 프리메라 등을 꼽을 수 있다.
 
중국시장 진출에 거는 기대는?
중국시장은 큰 시장이다. 특히 중국 여성들은 20대 후반부터 얼굴에 기미 주근깨가 많이 생기는 편이다. 그래서 화장을 하더라고 메이크업 위주로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COS-VCE 원료가 들어간 화장품은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가 높다.
 
 
()코스몰이 독자개발한 무기질 일회용 화장품 ‘S-ball’ 과 건식 마스크팩
방부제 필요없는 친환경제품으로 소비자 인기 얻을 것으로 기대

  ▲ 심재주 (주)코스몰 부회장이 자체 개발한 무기질 일회용 화장품 ‘S-ball
 
심재주 ()코스몰 부회장이 자체 개발한 무기질 일회용 화장품 ‘S-ball"과 건식 마스크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
)코스몰이 독자개발해 특허를 갖고 있는 무기질 일회용 화장품 ‘S-ball"도 주목해 볼만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기질이기 때문에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다.
그리고 여행을 갈 때 휴대하기 간편해 소비자에게 자유를 주는 화장품이라는 것.
 사탕알 크기인 무기질 일회용 화장품은 원료를 집어넣는 것에 따라 다양하게 제조할 수 있고, 무게도 솜사탕처럼 가볍다. 일명 솜사탕 화장품이라 할 수 있는데, 사용시 녹차, 맥주, 물을 톡톡 떨어뜨리며 바로 녹아내려 바르는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점은 아이들한테도 흥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시판이 본격화 되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이 무기질 화장품 원리를 이용해 내놓은 것이 건식 마스크팩(Dry Maskpac)이다. 이 마스크팩은 물기가 없기 때문에 방부제가 필요없고 얼마든지 대량생산해 보급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두께. 재질에 맞춰 생산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용방법은 물기가 촉촉한 얼굴에 마스크팩을 덮고 그 위에 물을 살짝 뿌려주면 된다. 미세먼지, 황사, 중금속을 빼내는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제품으로도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중국 심양 운하역조선족의원 순수 한방 지열치료첩과 백련환 (2017-05-07 19:46:02)
다음글 : 중국 위해성건기업, 인조대리석 바닥재와 벽 장식용 건축자재 생산전문 업체 (2017-10-19 20:0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