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활동소식 > 상세보기
실시간 키워드
프린트
제목 북경국제관계학원 우수졸업생 한국견학 행사 개최 2017-03-28 12:09:3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77     추천:61




중국 북경국제관계학원 우수졸업생 30여명과 교수 등이 2016년 4 23일 한국을 방문해 4 29일까지 67일 일정으로 한국사회 이해를 위한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경국제관계학원은 4 23일 동포세계신문 한중도시우호교류협회(대표 김용필)가 주최하는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24일엔 경기도 파주 임진각,도라산전망대, 3땅굴 등 DMZ투어와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을 견학하고, 25일 오전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홍보관을, 오후엔 경복궁, 민속박물관 등을 참관하게 된다.

세번째 날인 26일 오전엔 경희대학교를 방문해 송석원 정치외교학과 교수와 한중 국제관계 관련 대화의 장을 펼치고, 이어 북촌, 남산한옥마을 등 서울의.전통문화거리를 돌아보며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27일엔 울산현대자동차공장 견학을, 28일엔 부산 부경대학교를 방문해 대학간 교류활동 뿐만 아니라 한중 및 국제관계에 대한 교차강의를 하고 학생들간 토론회도 펼칠 계획이다.

북경국제관계학원 방문단은 부산에서 이틀간 머물면서 APEC국제정상회의장 등을 둘러보고28일엔 자갈치시장을 들러 부산 특유의 먹거리 체험도 가질 계획이다.

한중도시우호교류협회 김용필 대표는 “한국을 방문해 한국문화와 사회를 이해하고자 북경국제관계학원 우수졸업생들의 한국 방문은 매우 의미가 깊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중국의 우수대학 졸업생들이 한국을 더 많이 방문해 한국을 바로 이해하는데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북경국제관계학원 우수졸업생 해외방문단은 지난해에 인도를 방문하고, 올해에는 한국을 방문하게 된 것이다.

북경국제관계학원(대학 http://www.uir.cn )은 교육부에서 관리하는 중점 대학이며 5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새 중국의 첫 “장군대사”훈련반으로 부터 시작하여 50년대 처음으로 외국 당대 언어 학습을 치중하는 교육 방법을 설립하였으며, 개혁 개방 초기 단순 외국어 전문 학교에서 복합성 외교 전문 학교로 바뀌었다.

현재는 국내외에서 유명한 외국어, 국제 문제 등 학과목을 중점으로 하는 다 학과 대학으로 국가정법기관, 외사부문과 교육과학연구 등 기관에 많은 우수한 인재를 배양하고 있다.


국제관계학원 본과 교육 과정은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국제정치, 국제경제와 무역, 전파학, 법학, 정보관리와 정보시스템, 공공관리 등 전공이 있으며 연구생 교육으로는 국제정치, 세계경제,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통신과 정보 시스템, 응용화학 등 석사점이 있다. 또한 중국 현대국제관계연구원과 연합하여 국제관계 전공 박사생을 배출하고 있다.

한중도시우호교류협회는 <동포세계신문>과 중국의 민간 외교를 총체적으로 관장하는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대외우호합작복무중심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20147월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서울시에 사무실을 두고 한중 양국민의 우호증진을 위한 다방면의 민간외교활동을 펼치는데 앞장 서고 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3344658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목록
이전글 : 제1차한중도시경제문화교류회 (2017-03-28 12:05:06)
다음글 : 한국부인회,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 북경시부녀회 방문...문재인 정부 들어서 최초 민간교류활동 - 동포세계신문 (2017-06-20 09:34:25)